조현천 기소중지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소중지 이유가 아주 가관입니다. 검찰은 조현천의 소재지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기소중지를 한 것인데요. 애초에 구속수사를 해야했어야하는게 아닌가요? 기수종지 처분은 피의자의 소재를 파악할 수 없어 수사를 종결할 수 없는 경우 내려집니다. 즉 조현천의 소재가 확보 될 때까지 수사를 중단하는 것입니다.


조현천


조현천(조현천 소재 파악 불가로 기소중지)


조현천 기소중지, 수사재개는 언제되나?

탄핵 촛불 정국에서 국구기무사령부가 위수령과 계얾령 문건을 작성하고 이를 실행하려 했다는 의혹을 수사중인 군검 합동수사단이 7일 사건의 가장 핵심인물인 조현천에 대해 기소중지처분하였습니다. 기소중지처분 이유는 소재지 파악이 안된다는 이유로 기소중지를 하였습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냥 잠수 타버리면 수사가 중지가 되는군요.



조현천 기소중지로 인해서 수사는 조현천의 행방이 파악될때까지 중단 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현천은 2017년 12월에 출국이후 행방이 묘연해진 상태라고 하는데요. 법무부와 외교부와의 협력을 통해서 조현천의 행방을 쫒겠다고 하는데 글쎄요 찾을 수 있을까요? 최규호 전 교육감이 국내에서 잠수탔는데 찾는데 8년걸렸다죠. 해외에 있는 조현천 찾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평생 못찾을 것 같습니다.


조현천


조현천(조현천 기소중지로 계엄령 조사도 중단?)


조현천 기소중지로 계엄령 조사도 중단

문제는 조현천 기소중지로 인해서 계엄령 관련한 사건들의 수사도 중지 되었습니다. 군검 합수단은 조현천 기소중지 처분과 함께 고발된 박근혜, 황교안, 김관진, 한민구 등 8명에 대해서 각 참고인 중지처분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참고인 중지는 고발 대상이 피의자로 전환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사를 진행할 수 없을 경우 내려지는 결정입니다.



즉 조현천의 행방이 파악될때까지는 결국 계엄령 사건의 진실은 묻히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합수단은 조현천 사령관을 조사하지 못하면 나머지 참고인들도 조사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린 것인데요. 이런식으로 계엄령 사건을 묻나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ㅎㅎ 이걸 지켜보는 사람들을 전부 다 호구로 아는건지.. 조현천을 못잡으면 주변인부터 조지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조현천


조현천(조현천 한국 돌아오지 않을 것)

귀국 미루는 조현천 22년 도피중 조홍 전례 따를듯

조현천은 절대로 자발적으로 국내로 안들어올겁니다. 이제 평생 해외에서 먹고살겠죠. 돈도 뭐 어느정도 있겠다 굳이 한국에 들어올 필요성도 없을 겁니다.그리고 조현천이 한국에 들어오지 않으면서 계엄령 관련 사건은 절대 다시 진행을 안시키겠죠. 이대로 그냥 묻히는 겁니다. ㅇ현재 미국에 체류하는 것으로 알려진 조현천 전 사령관에게는 체포영장이 발부되었다는데요.



여권 무효화 조치촤 인터폴 수배요청이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참.. 이런다고 잡힐까요? 그 넓은 미국 따아에서 조현천을 잡기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계엄령 사건의 진행, 이대로 수사가 멈추는걸까요? 떠들석 되기만 했지 결론은 나오겠네요. 이상으로 조현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현천 행방불명으로 인해서 수사가 전면 중단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