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대형 산불이 일어났습니다. 해당 캘리포니아 산불로 인해서 주민 5명이 숨지기도 하였는데요. 미국은 산불이 한번 나면 굉장히 크게 납니다. 한국과는 규모가 비교가 안되죠. 워낙 땅덩어리가 커서 이번 캘리포니아 산불도 굉장히 큰 규모의 산불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캘리포니아 산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발생)


캘리포니아 산불, 강한 바람타고 강해져

미국 소방당국은 이번 캘리포니아 산불은 강한 바람이 피해를 키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강한 바람을 타고 불길이 빠르게 번진 탓헤 희생자들이 미처 대피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캘리포니아 산불로 인해서 지역 주민 5명이 숨졌다고 소방당국이 말했습니다.



불은 캘리포니아 카운티 내 파라다이스마을 전체를 집어 삼켜 가옥 수천채가 불에 탔으며 주민 3만여명이 대피하였다고 합니다. 무려 3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대피한 대형 산불입니다. 현재 북 캘리포니아 산불이 뒤 덮은 면적은 서울시 면적의 절반에 맞먹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진화까지 시간 걸릴듯)


캘리포니아 산불 아직 진화 안돼

캘리포니아 산불은 인근 지역 '치코'에도 번지고 있어 치코지역 주민 9만명에게도 추가로 대피령이 내려질 것이라고 보여진다고 합니다. 미국 산불은 한번 나기시작하면 하루만에 꺼지고 이러는게 아니죠. 그야말론 자연재해 수준의 산불이 몇일간 계속 이어집니다.



이번에 일어난 캘리포니아 산불은 북부와 남부에서 일어난 대형산불로 모두 3개라고 합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산불로 직간접적인 위협을 받는 주민은 모두 15만명으로 현재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라고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이 밝혔습니다. 정말이지 어마어마한 산불입니다.




캘리포니아 산불 진화 어떻게 진행되나?

캘리포니아 산불은 현재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강한 바람때문에 불길이 계속 지역을 이동하면서 옮겨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산불을 막기위해서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이 총력을 쏟고 있지만 자연의 힘 앞에서 쉽지 않은 듯 합니다. 아무래도 불자체가 워낙크다보니깐요.



소방차, 헬기 등 캘리포니아 소방력을 총 동원하고 있지만 쉽게 끄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최악의 산불 같은 경우 진압에만 한달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산불이 한달씩이나 일어나다뇨. 우리나라 면적을 다 태우고 남을 정도의 화력입니다. 이상으로 캘리포니아 산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진압하길 기원합니다.

'세상돌아가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부 고속도로 사고 (영상)  (0) 2018.11.10
이멜다 징역 77년 선고  (0) 2018.11.10
간호조무사 누명사망 이유는?  (0) 2018.11.09
팀킴 김민정 폭로  (0) 2018.11.09
종로 고시원 화재  (0) 2018.11.09

+ Recent posts